기동전사 건담 역습의 샤아

원제 逆襲のシャア / Char's Counter Attack

장르 드라마, 메카닉, 전쟁, SF

분류 Movie

키워드

제작국가 일본

방영일 1988.03.12

등급 15

총화수 1

공식홈페이지

공식트위터

하만 칸이 이끄는 네오 지온과 에우고 간의 제1차 네오 지온 항쟁(U.
C0088~0089)이 에우고의 승리로 막을 내린 지 4년이 흐른 우주세기 0093년.
 그리프스 전쟁 당시 종적을 감추었던 샤아 아즈나블이 돌아왔다.
 그는 미네바 자비를 수령으로 받들었던 하만 칸의 네오 지온이 아닌, 지온공화국의 창시자이자 자신의 아버지이기도 한 지온 줌 다이쿤의 유지를 이어가는 새로운 네오 지온을 세우고, 지구 연방에게 선전포고를 하게 되니 이것이 바로 제2차 네오 지온 항쟁의 시작이었다.
 

전쟁의 재발을 두려워 한 연방의 지도자들은 샤아와 협상을 원하게 되고, 실제 연방과는 전력 면에서 열세였던 네오 지온은 이를 기회 삼아 소행성 기지 액시즈를 연방에게서 인도받은 뒤 이를 지구에 낙하시켜 지구를 더 이상 사람이 살지 못하는 땅으로 만들 계획을 세운다.
 이는 어스노이드와 스페이스노이드의 갈등 자체를 없애버리고, 지구의 환경을 지속적으로 오염시키는 인류를 벌하기 위한 샤아의 전략으로, 그로 인해 벌어질 결과는 엄청난 희생을 초래하는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끔찍한 것이었다.


한편, 미적지근한 연방의 태도와 달리 독립부대 론도벨에 소속된 왕년의 에이스 아무로 레이는 샤아와 네오 지온의 재등장을 예사롭지 않게 보고 자신이 직접 설계에 참여한 사이코뮤 프레임이 적용된 최신형 모빌슈트 ν(뉴) 건담의 개발에 마지막 박차를 가하고 있었다.
 14년 동안 지속되어온 둘의 질긴 인연은 이제 그 최종장을 향해 접어들고 있었다.
캐릭터를 등록하여주세요.
에피소드 [에피소드 등록]
에피소드를 등록하여주세요.
스틸 컷 [스틸 컷 등록]
명대사 [명대사 등록]
관련도서
    관련도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