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스 서바이브

원제 ヴァイス・サヴァイヴ

원작 Bushiroad

감독 스즈키 이쿠

각본 요시오카 타카오, 이노우에 토모요

캐릭터 디자인 히구치 히로미

제작사 Studio Hibari

장르 코미디

분류 TV Series

키워드 survive r

제작국가 일본

방영일 2009.06.06

등급 12

총화수 12

공식홈페이지

공식트위터

일본의 방송국 TBS를 통해 매주 금요일에 방송된 트레이딩 카드 게임 관련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카드 학원' 내에서 방영된 화당 2분 30초 분량의 짧은 애니메이션 시리즈.
 주인공인 타케시와 미치가 이세계로 끌려들어가 카드 배틀을 벌인다는 단순명쾌한 내용의 코미디 애니메이션으로, 2009년 6월에서 9월에 걸쳐 1기 시리즈가 16화로 종영된 뒤 2009년 12월부터는 2기에 해당하는 이 방영되고 있다.
 '카드 학원'에서는 출연자인 8명의 아이돌 가수들이 실제로 트레이딩 카드 게임을 벌이는데, 거기에 사용되는 카드가 바로 의 애니메이션 제작을 담당하고 있는 게임 캐릭터 회사 부시로드에서 발매된 '바이스 슈바르츠(Weiß Schwarz)'이다.
 트레이딩 카드 게임은 능력치가 설정된 카드를 가지고 배틀을 하게 되는데, '바이스 슈바르츠'에는 제로의 사역마, 나노하, 러키 스타,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 페르소나,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공의 경계, 전국 바사라 등 수많은 인기 애니메이션과 게임의 캐릭터들이 캐릭터 카드로 참여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스튜디오 히바리가 제작을 담당한 애니메이션은 '바이스 슈바르츠'의 캐릭터인 타케시와 미치를 주인공으로 삼고 있지만 게임과는 전혀 관련없이 자유롭게 전개된다.
 2분 30초 x 16화라는 짧은 러닝 타임 속에 무슨 이야기를 얼마나 집어넣을 수 있겠는가 싶지만, 설정이 수시로 안드로메다로 다녀오거나 패러디나 부조리 개그가 난무하는 와중에도 볼 것 다 보여주며 의외로 멀쩡하게 끝맺음을 했다는 점이 놀라움을 주는 신기한 작품이다.
에피소드 [에피소드 등록]
에피소드를 등록하여주세요.
스틸 컷 [스틸 컷 등록]
명대사 [명대사 등록]
관련도서
    관련도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