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포하겠어 (新)

원제 逮捕しちゃうぞ Second Season

원작 후지시마 코스케

감독 코우모토 쇼고

각본 요코테 미치코

캐릭터 디자인 나카지마 아츠코

음악 오오타니 코우, 이와사키 야스노리

장르 드라마, 로맨스, 코미디, 액션

분류 TV Series

키워드

제작국가 일본

방영일 2001.04.07

등급 12

총화수 26

공식홈페이지 http://arrestjjang.wo.to/

공식트위터

-
여성경찰관 콤비가 펼치는 코메디물로 액션, 추격전, 메카닉적 요소 등이 가미되어 일본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가 많다.

작자인 후지시마 고스케는 오토바이 매니아로 작품중 메카닉적 요소에 대한 묘사 및 추격전을 현실감 있게 묘사해 박진감을 높었다.
 이 때문에 만화와 애니메이션에 관심이 없는 자동차 관련 매니아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아울러 애니메이션 판에서도 메카닉에 대한 묘사가 정교해 적당히 그린것은 일체 없다.

또, 메카닉 기술에 관한 고증뿐만 아니라, 경찰이라는 직업세계에 관한 묘사에서도 후지시마 특유의 리얼리즘을 느낄수 있다.
 작품속 등장하는 오토바이, 및 자동차 등 차량의 묘사는 물론이고, 무대가 되는 경찰서, 교통과 등의 공간묘사, 인간관계 및 메인 등장인물들의 생활공간에서도 현실감있게 묘사했다.
 후지시마에 있어서 경찰물은 처음이지만, 작품을 그리기위해 사전에 경찰내부의 분위기, 제도, 직업환경과 경찰관의 사무풍경 등을 중점적으로 취재했음을 인지할 수 있다.

작품속 정감있는 경찰의 분위기는 후에《춤추는 대수사선》,《루키!》 등의 형사 드라마, 경찰 드라마에도 큰 영향을 주었다.
 특히 《춤추는 대수사선》의 경우, 직장의 환경 및 경찰서 묘사 등에 있어 비슷한 점이 많고, 작품에 참여한 각본가는 소고 마사시는 《춤추는 대수사선》의 스핀오프 작품인《교섭인 마시타 마사요시》,《도망자 기지마 조이치로》의 각본을 맡았다.

본작의 스토리 컨셉은 때에 따라 황당무개한 전개가 있지만, 기본 설정은 일상생활을 무대로 펼쳐지는 로맨틱 코메디이다.
 또, 많은 작품에서 보이는 가상의 도시, 무대가 아닌 실제 존재하느는 지역인 도쿄 도 스미다 구를 무대로 하고 있다.
에피소드 [에피소드 등록]
에피소드를 등록하여주세요.
스틸 컷 [스틸 컷 등록]
명대사 [명대사 등록]
관련도서
    관련도서가 없습니다.